지난 시간 GTX-B, GTX-C노선 편에 이어 GTX-A노선 편을 생각하면서 많은 고민이 있었습니다. 3개의 GTX노선 중, (일단 GTX-D노선은 논의대상에서 제외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노선이며 수도권 주요 일자리인 종로, 강남, 판교, 동탄을 모두 갈 수 있어서 GTX-A노선 정차역 주변의 재건축 단지를 알아보는게 굉장히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 같았거든요.
지난 재건축 단지를 필터링한 조건 (용적률 200%이하, 재건축연한 30년이상)으로 단지를 찾아보면 거의 나오질 않습니다. 정자역 대부분이 1기신도시, 2기신도시, 서울 주요 입지 (매매가격이 ㅎㄷㄷ한 곳)이 대부분인지라 GTX-A노선 편에서는 필터링 조건을 조금 봐꿔서 단지를 찾아보기로 했답니다. (건축연한 30년 → 25년)
최소한의 투자금으로 최적의 입지로 진입하기 위해서 거르고 걸러서 아래 3단지를 꼽아 봤습니다. 서울 및 분당은 양질의 일자리로 인해 진입하기에 너무 많은 투자금이 들어가네요. 물론 이러한 곳들의 입지는 현재도 미래에도 변함없이 좋을 것입니다. 입지는 일자리(대기업, 고액 연봉자가 많은 일자리 등)로 부터 형성되기 때문이지요.
1기신도시인 일산의 아파트들의 건축연한은 거의 대부분 25년~30년 사이에 있습니다. 일산의 구축 아파트들 대부분 용적률 200%미만이며, 100%미만인곳들도 상당히 많이 있지요. 당연히 이런곳들의 아파트는 리모델링보다 재건축으로 건물의 가치를 높여야 겠지요. 하지만 시간이 문제입니다. (위 List에 포함된 3곳 모두 시간이 문제네요.) 앞으로 10년이 아니라 15년~20년 뒤 신축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가성비로 현재 가장 좋은 단지는 고양시 일산서구의 "문촌19단지신우" 입니다. 준수한 용적률과 대지지분을 가지고 있고, 50%정도의 전세가율도 나쁘지 않네요. 무엇보다 구축 아파트 단지들 중 GTX-A노선 정차역인 킨텍스역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고 도보로도 충분히 이용가능하기때문이지요. 1기신도시의 장점인 이미 구성된 주변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면서 서울의 일자리 접근이 GTX-A로 부터 용이해져서 미래가 기대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고양시 덕양구의 화정별빛마을9단지와 성남시 분당구의 이매촌성지7단지도 아주 매력적인 곳입니다.
자금력이 충분하다면 GTX-A노선 정차역의 투자 순위는 아래와 같이
1순위 : 신축단지 (분당, 동탄 등 주요 일자리 지역)
2순위 : 재건축 예정단지 (서울, 분당 등 주요 일자리 지역)
3순위 : 미래 재건축 예정단지 (위 List 3곳)
앞으로 계속해서 10억아파트를 반값에 얻을 수 있는 곳을 찾아볼 것이고 여러분들께 공유할 예정이오니 계속해서 관심가져주세요.
'부 동 산 ( 아 파 트 ) > _수도권' 카테고리의 다른 글
2기 신도시 _ 수원 광교 (0) | 2021.11.08 |
---|---|
2기 신도시 _ 성남 판교 (0) | 2021.11.05 |
1기 신도시 (과거로부터 배우자) (0) | 2021.11.04 |
나는 10억 아파트를 반값에 산다 _ GTX-B 노선 편 (0) | 2021.10.08 |
나는 10억 아파트를 반값에 산다 _ GTX-C 노선 편 (0) | 2021.1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