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 동 산 ( 아 파 트 )

[뷰 맛집] 대한민국은 이제 양극화시대로 간다. 그 끝은?!

한치 앞을 볼 수 없는 부동산 시장, 하지만 분명한 것은 향후 4~5년간은 공급 절벽이 유지된다는 것과 집값의 드라마틱한 하락은 없다는 것입니다. 언젠가는 부동산 시장도 조정을 받겠지만 당장은 아니겠지요. 또한 앞으로 부동산 시장이 조정시기에 들어가더라도 최상위 입지의 부동산은 이전과 같이 많은 조정을 받지 않을 것입니다. 지금 현재, 양극화의 시대가 다가오는 것이 아니라 양극화가 시작되었다고 봐야합니다. 앞으로 10년뒤 다시는 올라타지 못할 수 도 있는 양극화의 최상단에 진입하기 위해서 우리는 어떤 포지셔닝을 취해야 할까요?!

 

각 지역별 최상의 입지에 지금이라도 진입하는 것입니다. 이번시간에는 각 지역별 대장입지 중, 뷰가 좋은곳은 어디일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위. 한강 뷰

대한민국 1등입지가 바로 한강입니다. 한강이 보이냐 보이지 않냐에 따라서 같은 주택이라도 가격이 몇억씩 차이가 납니다. 현재 한강 입지는 정말 찐 부자들만 진입이 가능해보입니다. 서울의 평균 아파트 중위 가격이 12억원을 넘었다고 하네요. 이 가격을 일반 서민기준에서 몇년을 모아야 살 수 있을까요? 연봉 5천만원 기준, 돈한푼도 사용하지 않고 24년을 모아야 하며, 대출을 낀다하더라도 15년 이상은 모아야합니다. 소득의 절반만 저축 (이것도 매우 어렵...)한다고 보면 30년은 족히 걸리는 것이며, 그동안 물가 인상보다 훨씬 가파르게 오르고 있는 집값을 따라 잡을 수 없을 것이고 50년이 지나도 서울의 아파트를 살 수 없겠죠. 그래서 재테크를 해야하고, 생애주기별 투자전략을 잘 세워야 하는 이유입니다. 자금력이 된다면 지금이라도 한강이 보이는 아파트를 매수하세요. 한강이라도 다 같은 한강이 아닌건 아시죠? (일자리가 집중되어 있는 지역의 한강)

 

2위. 용산민족공원

용산민족공원은 한국의 센트럴파크가 될 수 있을까요? 제 대답은 그렇다 입니다. 여의도공원보다 크고 미국의 뉴욕 센트럴파크보다 조금 작은 크기입니다. 서울 한강변에 위치해있고, 주변 주요 일자리 및 교통의 중심에 위치해 있어 미래 서울의 중심 주거지가 될 수도 있는 곳입니다. 이 곳 주변의 아파트는 지금도 비싸지만 미래에는 얼마나 많이 올라가 있을지 상상이 안가네요. 이곳의 재건축 예정 단지들로 진입이 가능하다면, 현재가 가장 싸게 진입할 수 있다고 확실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찐 부자들은 진입해야겠지요.

 

3위. 광안대교

부산의 대표 관광지이면서 주거지로 최근 각광받고 있는 곳이죠. 바로 광안리 및 해운대 주변입니다. 물론 부산 남구 용호동에서도 광안대교가 보이지요. 부산에서는 광안대교가 보이는 곳의 아파트 가격은 지방 아파트 가격 중 Top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직 신축이 아닌 구축의 광안대교 뷰가 보이는 아파트는 신축이 되었을 경우 그 가격이 몇단계 뛸 것입니다. 

 

4위. 광교호수공원

광교호수공원 주변의 아파트는 호수뷰 뿐만아니라 교통의 핵이라고 할 수 있는 신분당선이 지나가는 곳입니다. 당연히 아파트 가격이 비쌀 수 밖에 없습니다. 주요 일자리로의 이동이 편리할뿐 아니라 호수공원까지 있는 곳이라면 누구나 살고 싶은 곳이겠지요.

 

5위. 송도국제도시

송도 국제도시로 인해 인천의 중심이 송도로 이동하는게 아닌가 생각이 들었고, 그 생각에 확신을 주었던 결정적인 계기는 바로 GTX-B의 송도역사가 생긴다고 발표된 순간이었습니다. 이제 송도는 인천의 중심이 될 자격이 충분해 보이네요.

(물론 양질의 일자리도 많이 생기지요.)

 

6위. 청라호수공원

 

7위. 일산호수공원

 

8위. 동탄호수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