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 동 산 ( 아 파 트 )/주간 브리핑

`21.10.25 기준, 매매/전세 시세 동향 및 주간 이슈 (KB통계)

KB통계는 매주 금요일에 업로드되고 있는건 다들 아시죠? 그리고 KB통계는 해당 주의 통계가 올라오는 것이 아니라 업로드 날짜 기준으로 1주일 이전의 통계 데이터가 올라옵니다. 그래서 1주일 느린 데이터라고 볼 수 있어요. 현장의 실시간 시황이 아니라는 점만 제외하고 의미있는 데이터가 굉장히 많답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21.10.25기준 지난 1주일동안의 시세 변화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아래 표에서 색깔로 표시된 지역은 2주연속 상승이 높은 지역입니다. 인천과 안산의 상승세가 지속 유지되고 있네요.

 

 

인천의 상승세가 여전히 높습니다. 최근 인천의 중구와 동구의 상승세가 눈에 띄네요. 이곳들은 인천 전통의 구도심들이지요. 최근 재개발/재건축 및 제3연육교 이슈로 중구의 시세가 가파르게 오르고 있습니다. 

 

동인천역, 동원역 주변으로 재개발/재건축 이슈가 있습니다. 서울 접근성도 좋아서 매매수요가 많습니다. 지금은 현장의 모습들이 매우 노후되어 있는데요. 이런 곳들이야 말로 재개발/재건축 사업으로 미래의 모습이 많이 봐뀔 곳들입니다. 

 

안산시 단원구의 상승도 눈에 띄네요. 24년 준공예정인 신안산선의 2개 라인이 단원구에 통과하고, 정차역 주변으로 시세 상승이 두드러 지게 나타나네요.

 

특히 선부역과 성포역 주변 구축 단지들이 재건축 연한을 넘은 단지들이 많아 짧게는 10년 길게는 15년 이상 뒤에 신축으로 거듭날 수도 있다는 희망으로 시세가 많이 상승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재건축 단지들이 많은 곳들중에서 사업추진이 가장 빠르고 활발하게 진행될 곳을 골라야 합니다. 이주 이슈로 순차적으로 재건축이 진행 될 것이기때문이지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