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 동 산 ( 아 파 트 )/주간 브리핑

`22.9.5 기준, 부동산 아파트 시세 동향

순서
1.  향후 2년간 기회는 더 많아진다
2.  전국 아파트 시세 동향

거래량도 뚝떨어진 상황이라 초초급매만 거래되고 있네요. 시장에 매물은 많지만 그 매물을 사려고 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부동산 시세가 폭등하기 전인 2020년 이전의 가격을 생각하면 지금의 급매물 가격도 부담스럽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이겠죠. 시장에서 매물거래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규제완화가 필수입니다. 임대차3법과 다주택자규제 등 여러 법안을 손봐야하는 상황인데, 여소야대인 현 정부의 모습을 보면 법안발의 후 국회 통과가 쉽지 않을 것이라 판단됩니다. 차기 총선거가 2024년이라 앞으로 2년간은 지금과 같은 부동산 시장의 분위기가 이어질 수 있다고 생각되네요. 하지만 규제지역 해제로 시장에 조금이라도 활기를 넣을 수 있을 것이라 향후 규제지역 해제를 기대해봅니다.

1. 향후 2년간 기회는 더 많아진다

올해초부터 금리가 인상되어 대출을 받아 부동산을 매수한 사람들은 금리 부담이 상당히 클 것으로 보입니다. 부동산을 매수할때 가장 조심해야할 부분은 상승기에서 부동산 매수에 대한 어떠한 기준도 없이 주변 지인이 부동산을 매수하여 불안한 마음에 추격매수를 하는 것입니다. 월 현금흐름이 많은 사람들은 이자부담이 크지 않을 것이지만 감당하지 못한다면 소유하고 있는 부동산 매물들이 시장에 하나둘씩 급매 또는 경매로 나올 것입니다. 

 

그래서 지금의 부동산 시장을 비판적인 시각으로 바라보지말고 그 속에 기회를 찾아 때를 기다리는 것입니다. 시세가 계속 떨어질 것 같은 마음에 매수를 계속 미루지말고 좋은입지의 물건을 계속 모니터링해서 좋은가격에 매물로 나온다면 빨리 매수해야겠죠.

2. 전국 아파트 시세 동향

 

전국 시세 지도
`22.9.5 기준, 전국 아파트 시세 동향
`22.9.5기준, 전국 매매 시세 동향
`22.9.5기준, 전국 전세 시세 동향

 

728x90